건강챙기기

땅콩새싹 효능 / 새싹땅콩 알아봤어요

한들이 2016. 2. 3. 22:13
반응형



땅콩새싹 효능 / 새싹땅콩 알아봤어요 


요즘 자주듣게 되는 땅콩새싹! 새싹땅콩? 

이건 뭘까요 궁금해서 땅콩새싹과 땅콩새싹 효능에 대해서 찾아봤어요 



땅콩새싹 / 새싹땅콩이란 ??


땅콩새싹은 말그대로 우리가 흔히보는 땅콩에서 

새싹을 싹틔운거라는데요 

자라난 새싹이 우리몸에 상당히 좋다고해서 

요즘엔 땅콩새싹 키우기 도전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네요 


사진만보면 콩나물같지만 땅콩새싹이라는거~~  




건강프로에도 여러번 소개되었구요 

땅콩새싹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땅콩새싹 효능 / 새싹땅콩 효능 


1. 피로회복

땅콩새싹에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이 

상당히 많이 들어있습니다 적포도주의 약 50배 들어있다고하네요 

또한 엽산이 브로콜리보다 훨씬 많으며 

사포닌 성분이 홍삼보다 약 6배 많다고하네요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 면역력 및 항암효과

땅콩새싹을 하루 약 6개씩만 먹어도 

암예방에 도움이되며 심장병예방에도 좋다고합니다 

땅콩자체가 원래 두뇌에 좋은 식품이기때문에 

치매예방, 두뇌발달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이 외에도 

전립선,동맥경화, 여성갱년기, 고혈압에 효과적이라고하니 

만병통치약 수준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