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12 4

석화찌는시간 / 굴찌는방법 알아보고 맛있게 먹어요

겨울제철을 맞이하여 마트에서 할인하길래 석화굴을 구매했어요~! 둘이서 먹을 예정이라 3키로만 구매하였습니다 막상 껍질까면 얼마안되겠지만 그래도 둘이먹기엔 넉넉하고 괜찮았어요! 굴찌는방법 굴을 일단 깨끗하게 세척해주는게 좋은데요 찬물에 1시간정도 담궈놔요~~ 그러면 자동으로 입을 벌려서 껍질까기가 쉽다는 말이 있길래 했는데 전혀 입을 벌리지 않았습니다ㅋㅋㅋㅋ 세척용도로 찬물에 잠궈놨다가 흐르는물에 불순물같은걸 제거해줬어요 ~! 굴찌기전 생굴 상태에서는 껍질 까는게 상당히 까다롭더라구요 가위로 끝둥만 잘라서 안에 관자부분을 칼로 살살 긁으면 입을 벌리긴해요 완전 생굴로 먹으려면 이렇게 먹어야하지만 쉽지 않습니다ㅠㅠ 하지만 석화를 찐다면 쉽게 깔수있어요! 석화찌는시간 찜기를 이용해도되고 저는 그냥 큰솥을 이용..

일상챙기기 2018.12.24

12월제철반찬 : 세발나물 효능 알아보고 먹으면 더 좋죠

안녕하세요~! 오늘은 12월제철반찬으로 많이 먹는 세발나물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요즘 마트가면 세발나물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세발나물은 갯벌의 염분을 먹고 자라나는 나물인데요 그래서 세발나물을 다른말로 갯나물이라고도 부른답니다 생긴거는 꼭 부추같이 생겼는데요 부추와 달리 쓴맛이 없기 때문에 향긋한 맛으로 무침해서 먹으면 맛있는 세발나물이예요 그럼 이러한 세발나물은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알아볼께요! 세발나물 효능 세발나물에는 다른 나물이나 채소에 비해 매우 많은 영양성분이 들어있는데요 특히나 갯벌의 염분을 먹고 자라서인지 미네랄이 아주 풍부합니다 세발나물에 들어있는 미네랄은 딸기보다 3.8배 , 호박보다 6.4배 고추보다는 21배나 많다고 하네요 또 마그네슘은 토마토 대비해 16배나 많다고하니 육지에서 볼..

건강챙기기 2018.12.21

우슬 먹는방법 자세히 알아보고 먹도록해요~!

오늘은 관절염에 특효라고 불리는 우슬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관절에 좋다고는 방송에 많이 방영됐는데 어떤식으로 먹어야 더 효과가 좋은지 참고해보시고 드세요~! 우슬은 이렇게 생긴 식물의 한종류입니다 보통 관절염에 좋다고하는 우슬은 뿌리부분인데요 줄기와 잎도 먹긴합니다만 많이먹게되면 소화불량이 올 수 있어 많이 섭취하는건 안좋다고 합니다 뿌리부분 또한 많이 먹게되면 변비가 올 수 있어 하루에 적정량을 섭취하는게 좋다고해요 우슬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牛膝 소우, 무릎슬을 써서 줄기의 마디가 소의 무릎과 닮았다고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효능 또한 소의 무릎과 닮았듯이 무릎 관절에 좋다고하니 요즘 관절 안좋으신 분들께는 필수 약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다리저림에도 좋다고 하네요~! 보통 우슬은 뿌리 부분을 사진과같..

건강챙기기 2018.12.19

혈액 순환에 좋은 차 4가지 골고루 알아보기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요 날씨가 추워지면 더 조심해야하는게 혈액순환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몸의 활동성이 둔해지면서 심근경색, 뇌졸중같은 혈액순환으로 인한 질병도 상당히 증가한다고해요~ 특히나 겨울이되면 손발이 차가워지거나 소화가 잘안되는 분들도 더 신경써야한다고하네요 추울때일수록 더 신경써야하는 혈액순환! 오늘은 혈액순환에 좋은 차를 한번 알아봤어요~! 1. 매실차 매실에는 비타민, 유기산 등이 들어있는데요 이런것들이 혈액순환을 돕는다고 합니다 피로회복에도 좋다고하니 일석이조~! 직접 매실을 구하기는 어려우니 담궈놓은 매실청에 따뜻한 물을 담궈 매실차로 먹어도 좋다고하네요 2. 우엉차 살빼는데 대표적으로 좋은 차로 알려져있는 우엉차도 혈액순환에 좋은걸로 알려져있는데요 사포닌이 많이 포함되어있어 혈액순환에..

건강챙기기 2018.12.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