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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화과 효능 / 먹는법 / 칼로리 알아보고 먹기! 


오늘은 8월부터 제철인 무화과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열매 자체가 달달해서 그냥 먹어도 맛있는 과일중에 하나인데요

무화과 효능과 먹는법, 그리고 칼로리까지 

한번 알아보세요 ! 




<무화과 효능> 


1.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노화, 성인병의 주범인 유해산소를 없애주고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효과에 가장 좋은 과일중에 하나라고 하네요 

  

2. 항균 작용이 있습니다.

세균 그리고 바이러스와 관련된 병원체를 죽이기때문에, 

무화과 옆에는 해충 벌레도 접근 꺼린다고 해요.


3.  항염증 작용이 있습니다.

무화과 가루를 종기 부위에 뿌리면 종기가 빨리 낫는다! 라는 효능도 잇는데요 

관절염, 인후통 , 기침 환자에게 무화과 과일을 추천하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또한 무화과는 폴리페놀, 섬유소, 식물성 콜레스테롤, 칼륨 등이 풍부하여 

중성지방을 제거해서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고 

변비, 신경통, 피로회복등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무화과 먹는법> 


무화과는 생과로 먹어도 맛있고 

잼이나 주스 등으로 만들어 먹는법도 좋습니다.


-무화과잼 만드는 방법

1. 껍질을 벗겨낸 무화과를 설탕과 1:1비율로 섞어준 후 

중불에서 저어가며 끓여줍니다.

2. 거품이 뽀글뽀글 올라오면 약불로 줄여 계속 저어줍니다.

3. 어느정도 졸아지면 숟가락에서 잘 떨어지지 않을 정도에서 불을 끄고 식혀줍니다.


<무화과 칼로리>


무화과 칼로리는 100g당 약 43칼로리로 

당분에 비해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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