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챙기기

시트로넬라 오일 효능 / 천연 모기기피제 만들기

한들이 2016. 6. 16. 12:00
반응형

시트로넬라 오일 효능 / 천연 모기기피제 만들기 


나는 몸신이다 프로그램 봣는데
시트로넬라 오일이 특유의 향 때문에 모기가 기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모기기피제 만들어보려고 
시트로넬라 오일에 대해서 더 알아봤어요! 




<시트로넬라 오일 이란?> 

시트로넬라는 다년생풀로 잎이 길고 폭이좁은게 특징이며 
줄기가 짧은것에서 여러개가 뭉쳐 자라며 무더기를 형성하는 식물입니다 
보통 콰테말라, 중국, 아이티, 인도네시아 같은 지역에서 자라난다고 합니다 

<시트로넬라 효능> 

시트로넬라는 노란색을 띄는데요 풀향기, 특유의 나무냄새가 나는게 
특징인데 이 냄새가 모기들이 기피한다고해요 
또한 시트로넬라는 약에도 쓰이는데 상처, 찰과상 등에 
쓰이기도 하며 해열제, 구충제 등으로도 사용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비누, 세제 등에도 많이 쓰입니다 
향균 및 향진균 작용을 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시트로넬라 오일 이용한 천연 모기기피제 만들기 방법>
 
1. 계피를 용기의 30%정도 넣습니다 
2. 식물성 에탄올을 70% 넣습니다 
3. 계피와 에탄올을 넣은 용기를 약 2주정도 숙성시킵니다 
4. 숙성시킨 용액에 시트로넬라 오일을 약 25방울 넣습니다 
5. 남은 용기에는 정제수를 넣습니다 

시트로넬라 오일 뿐만아니라 레몬그라스오일, 유칼립투스오일도 
함께 넣어도되지만 저것만 넣어도 어느정도 효과가 있다고하네요 

<시트로넬라오일 주의점> 

시트로넬라오일을 넣은 모기기피제는 고농축 오일을 사용한거라 
많이 넣으면 피부트러블을 유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적당히 넣어주는게 
좋다고하네요 




반응형